아기보험

태아보험은 단기적으로는 출산 직후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있는 선천이상 기형, 신생아 관련 질병,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및 소아장애로 인한 신체마비 그리고 조산 등으로 인한 미숙아 출산 등의 위험에 대한 대비를 목적으로 가입하며, 장기적으로는 자녀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암, 질병 및 재해사고 등의 위험 대비를 목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출산직후 발생할 수 있는 신생아 관련 위험에 대한 보장과 자녀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 태아보험이 가지고 있는 큰 장점이자, 출산 후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과 다른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에 관한 보장을 추가한 상품인 만큼, 기본적인 어린이보험의 보장이외에 태아에 관한 보장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보장을 살펴보면 암과 각종 질병과 재해, 식중독, 골절, 정신장애, 선천이상(심장판막증, 항문폐쇄, 장 폐쇄, 질 폐쇄, 유문협착 등), 신체마비, 저체중아와 신생아 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질병(천식, 폐렴, 장염, 탈장, 맹장염 등)에 관한 보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아기보험종류

생명보험- 기본적으로 16주 이후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후 태아에 관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23주 이내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액보장, 정액보장과 흔히 노출될 수 있는 질병 등에 관한 집중보장을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입원했을 경우 입원 4일째 되는 날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손해보험-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 순간부터 가입이 가능하지만 22주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은 입원비가 입원 첫날부터 보장이 되며 각종 검사비의 일부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입원의료비에 대해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술시 혹은 암 진단 시 보장이 약하다는 것과 특히 집중보장을 하는 질병이 없다는 단점이 있죠. 패키지 보험- 생명보험+손해보험의 패키지 형태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보험이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는 상품으로, 가장 완벽한 보장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죠. 하지만 두 가지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아기보험을 고르는 요령

생명보험은 보장기간이 길며, 고액보장이 되는 상품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특약이 고르게 갖추 어진 회사를 선택하세요. 회사의 안정성또한 배제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정지급준비율이 좋고, 보험료가 같은 보장에서 저렴한 곳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인수된 보험회사는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은 당일 입원금이 많이 나오거나, 질병의료비, 상해의료비와 식중독비, 골절진단, 화상진단금 등 실질적인 혜택이 받을수 있는 특약이 많은 회사로 선택합니다.

체크포인트
보장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세요.

태아관련 보장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보세요. 선천이상(구개열, 장 폐쇄, 항문 폐쇄 등 외형적 기형 혹은 그 기능적 기형 등), 인큐베이터 이용, 신체마비(질병/상해로 인한 신체마비, 소아마비, 뇌성마비, 기타마비성 증후군 등)에 관한 보장이 되는지, 암에 관한 고액의 치료비 보장이 이루어지는지, 황달/장염/폐렴/천식/탈장/맹장염 등을 보장하고 있는 상품인지 확인 해야 합니다. 또한 식중독, 골절, 특정 전염병 등 입원을 동반하지 않고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인지 꼭 확인하세요.

만기 환급형으로 선택하세요.

순수소멸성 상품의 경우 약 40~5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반면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태아보험은 보험료 산출의 기준이 되는 위험률이 극히 낮기 때문에 순수 소멸성과 만기 환급형의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세요.